【경기인뉴스】다양한 선인장의 세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장항동) 라페스타 문화의 거리에서 2014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매년 경기도 선인장 홍보와 시장확대, 선인장 산업발전을 위해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11회를 맞게 됐다.
농기원은 ‘선인장의 화려한 외출, 거리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했다. 행사장은 ▲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연구성과관, ▲수출용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구성된 수출홍보관, ▲다육식물을 이용한 베란다 미니조경 및 실내장식을 선보이는 인테리어관, ▲가정에서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모둠화분 경진대회 작품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선인장연구회원들이 애장품을 기탁하여 만들어진 희귀선인장관과 아프리카 다육식물 특별전시는 거리축제의 재미를 더해주는데,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선인장 동산과 다육식물로 꾸며진 꽃 탑, 분수 등은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다.
이밖에도 선인장페스티벌 기간 중 가족·커플이 함께하는 모둠화분 만들기, 선인장 풍선 나누어 주기, 선인장 페이스페인팅 등 무료체험 이벤트가 계획돼 있으며, 오케스트라, 뮤지컬, 성악, 마술, 어쿠스틱밴드, 비보이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도 거리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되며, 선인장 화분 만들기와 분갈이, 선인장 비누 만들기, 압화 만들기, 도자기 페인팅도 유료로 체험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031-229-6176~7)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