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문화재단, '2014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 13일부터 수원화성 용연서 펼쳐져
  • 기사등록 2014-09-10 19:22: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화성의 대표적인 명소 용연과 방화수류정에서 멋드러진 풍류가 펼쳐진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수)은 1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2014년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 – 달고나’를 공연한다.

 


방화수류정 달빛음악회는 ‘달고나’(달빛아래 고색을 배경삼아 놀자꾸나)라는 브랜드로 방화수류정(동북각루)의 아름다운 야경과 용연의 공간미를 배경으로 올해 첫 시도되는 상설공연이다.

 

특히 달빛아래 고즈넉한 수원화성의 고색(古色)을 배경삼아 풍류를 즐기고자 국악과 다양한 장르를 결합시킨 것이 특징이다.


첫 공연인 13일에는 연희발전소 소리메굿의 넌버벌 퍼포먼스 ‘The Club.판’으로 관람객을 초대한다. 단 1분도 쉬지 않고 진행되는 K-POP과 우리 국악의 열정 가득한 콜라보레이션(협업)으로 꾸며지는 시간여행이 기대된다.

 

이어 20일에는 (사)한국국악협회 수원시지부의 신민요로 들려주는 갑돌이와 갑순이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소리극 ‘온돌야화’, 27일에는 수원오페라단이 오페라 ‘사랑의 묘약’ 갈라콘서트가 가을밤을 수놓을 것이다.


다음달 4일에는 2014 창작국악극대상 작품상 부문 최우수상과 음악상 수상작인 판소리공장 바닥소리의 판소리가족뮤지컬 ‘닭들의 꿈, 날다’가 무대에 오른다, 이 작품은 꿈을 찾아 답답한 양계장을 탈출한 닭들의 엉뚱, 황당, 감동 비행도전기로 방화수류정을 찾은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것이다.


 마지막 공연(10월 11일)은 제51회 수원화성문화제 특별공연으로 저녁 9시에 진행되며, 우리 전통의 문화원형을 바탕으로 재구성된 다양한 이야기를 소재로 창작활동을 펼치는 이야기연희단 술깨비의 연희음악극 ‘깨비난장’이 대미를 장식한다.

 

깨비난장은 사자로부터 마을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펼치는 다양한 깨비들의 한판승부를 다채로운 재주와 퓨전국악실내악이 함께하는 풍성한 선율로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수원화성을 대표하는 방화수류정의 야경을 배경삼아 펼쳐지는 이번 공연을 통해 수원화성을 세계 속의 관광명소로 육성하고 더불어 시민들과 화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1-290-356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349
  • 기사등록 2014-09-10 19: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