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 건강경로당 만들기 서포터즈 발대식
[시사인경제]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8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2018 건강경로당 만들기 서포터즈' 발대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탄보건소 건강증진과장, 평택대학교 간호학과 이미라 교수와 학생들, 경로당 어르신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이 손자녀가 되어 어르신들을 진심으로 공경하고 사랑하겠다는 대표 학생의 선서식 후 서로 인사를 하며 의견을 나누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경로당에서 마땅한 프로그램이 없어 적적했는데, 손녀딸 같은 학생들이 매달 방문해준다니 벌써부터 기쁘고 감사하다”며 감격스러워 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어르신들께서 미숙하지만 친손녀처럼 예뻐해 주시고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의미 있는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어 다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녀들과 떨어져 외롭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및 젊은 세대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폭을 넓혀 화목하고 생기 있는 노후를 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로당이 단순한 친목도모의 장소가 아닌 건강증진의 매개체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서포터즈 활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포터즈 학생들은 5월부터 연말까지 매달 경로당을 방문하며, 어르신들과 손자녀의 인연을 맺고 건강상담과 다양한 활력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고 건강은 물론 행복을 덤으로 나누는 사랑의 메신저로써 활동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3464
  • 기사등록 2018-05-23 14:2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