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거노인 눈물 닦아준 남경필 지사 - '도지사 좀 만납시다' 민원상담 4회째 진행
  • 기사등록 2014-08-23 11:49: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매주 금요일 수원과 의정부 청사를 오가며 진행하고 있는 ‘도지사 좀 만납시다’ 민원상담 코너가 도민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남 지사는 22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청사 내 언제나민원실에서 10명의 민원인과 차례로 상담하며 도민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경기도가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종 진지한 자세로 민원 상담에 임했다.

  

“남경필 지사님이 우리의 보디가드가 돼 주세요.” 

 

이날 안양에서 온 민원인 A씨는 남경필 경기도지사에게 ‘소음, 분진관련 주민 피해’를 하소연 하다 “정부, 여당에 요청 좀 해 달라”며 이같이 부탁했다.

  

22일 4회차 진행된 <도지사 좀 만납시다> 민원상담은 A씨를 비롯, 다양한 민원이 쏟아졌다.

 

남 지사는 이날 ▲故임춘행 여성국극인 예술사업 지원 ▲의왕 명륜보육원 애로사항 ▲화성 향남 일신빌라 옆 LH공사 도로공사에 따른 주민피해 ▲독거노인 생계와 주거복지 지원 ▲안양 평촌 고가교 소음, 분진 관련 주민피해대책 ▲광명시 뉴타운 9구역 재개발 지정 해제 ▲의왕시 왕곡동 개발제한 해소 ▲조상땅 찾기 ▲구리 수택D구역 정비구역 지정해제 검토 중지 ▲평택 브레인도시 사업관련 등 총 10건을 상담했다.

  

이 자리에서 독거노인 B씨는 “택지개발사업으로 보상금을 받고 나왔으나 사우나에서 7개월째 숙식하고 있다”며 집안 종중의 부당한 토지 분배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급기야 북받쳐 눈물을 흘리는 B씨에게 남 지사는 티슈를 찾아 건네주며 손을 잡으면서 “힘내세요. 저희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고 위로의 말을 건넸다.

  

민원인 C씨는 "63년을 보육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토지측량에서 건축물이 타인 토지경계에 맞물려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고 호소했다.

  

화성에서 온 D씨는 “도로방음벽을 해준다는 이야기는 여기 와서 처음 들었다”며 “30년 된 빌라 앞에 대책 없이 큰 도로가 생기고, 오수관까지 빌라 앞으로 지나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두 시간 가까이 민원인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인 남경필 지사는 “최대한 현실 가능한 해결 방법을 찾아드리겠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연락을 주시라”라고 말했다.

  

한편, <도지사 좀 만납시다> 3회차까지 총 27건 상담이 이뤄졌으며 16건 처리 완료, 11건이 진행 중이다. 경기도는 이날 4회차 진행된 10건의 상담에 대해서도 민원인에게 사후 결과를 신속히 알려줄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255
  • 기사등록 2014-08-23 11: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