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용인시가 처인구 모현면 초부리 정광산 자락에 조성된 용인자연휴양림에 산림레포츠시설인 ‘짚라인(Zip line)’을 29일부터 시민들에게 개장한다.

 

 

시는 짚라인 설치공사를 지난 6월 준공 후 8월 12일 전문민간업체인 짚라인코리아(주)와 위탁운영 협약을 맺었다. 22일부터 28일까지 시범운영하며, 이 기간 동안 휴양림 이용객 신청자(선착순)에 한해 무료 탑승기회를 제공한다. 또 설문조사로 탑승고객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짚라인 요금은 개인 3만5천원, 단체 3만원이며, 용인시민(20%), 군경·장애인·국가유공자(50%)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이 제한없이 체중 30㎏~110㎏ 남녀노소 누구나 탈 수 있다. 임산부, 노약자 등은 제외한다. 

 

‘용인 짚라인’은 모두 6코스(총연장 1,246m)로 구성됐다. 코스별 거리와 난이도가 서로 달라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안전교육장과 고객센터도 갖췄다.

 

국내 짚라인 유사시설과는 달리 ‘용인 짚라인’ 6개 코스는 코스별 특징을 새(꿩ㆍ백로ㆍ매ㆍ두루미ㆍ독수리ㆍ알바트로스)에 비유해 꾸몄으며, 탑승라인 주변 나무를 벌목하지 않고 최소한의 전정만 해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뚫고 지나가는 색다른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또, 5번째 독수리 코스는 독수리가 먹이를 낚아채는 모습을 비유해 탑승라인 중간에 다트판을 설치, 탑승 도중 화살로 다트를 맞추는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짚라인’은 양편의 나무 또는 지주대 사이로 튼튼한 와이어를 설치하고 트롤리(Trolly)를 와이어에 걸어 빠른 속도로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체험형 산림레포츠시설이다. 와이어를 타고 비행 이동할 때 ‘지잎~’ 소리가 난다고 해서 짚라인이라 불리고 있다. 10분 정도의 탑승방법 안내만으로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중 질주 체험이다.

 

용인시는 지난해 1월 국민체육진흥공단 레저스포츠기금 지원사업 공모에 당선돼 지원받은 국민체육진흥기금 5억 원과 시비 5억원 등 총 10억원을 들여 지난해 11월 짚라인 설치 공사를 시작, 올해 6월 준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248
  • 기사등록 2014-08-22 08: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2.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3.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