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용인시가 처인구 모현면 초부리 정광산 자락에 조성된 용인자연휴양림에 산림레포츠시설인 ‘짚라인(Zip line)’을 29일부터 시민들에게 개장한다.

 

 

시는 짚라인 설치공사를 지난 6월 준공 후 8월 12일 전문민간업체인 짚라인코리아(주)와 위탁운영 협약을 맺었다. 22일부터 28일까지 시범운영하며, 이 기간 동안 휴양림 이용객 신청자(선착순)에 한해 무료 탑승기회를 제공한다. 또 설문조사로 탑승고객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짚라인 요금은 개인 3만5천원, 단체 3만원이며, 용인시민(20%), 군경·장애인·국가유공자(50%)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이 제한없이 체중 30㎏~110㎏ 남녀노소 누구나 탈 수 있다. 임산부, 노약자 등은 제외한다. 

 

‘용인 짚라인’은 모두 6코스(총연장 1,246m)로 구성됐다. 코스별 거리와 난이도가 서로 달라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안전교육장과 고객센터도 갖췄다.

 

국내 짚라인 유사시설과는 달리 ‘용인 짚라인’ 6개 코스는 코스별 특징을 새(꿩ㆍ백로ㆍ매ㆍ두루미ㆍ독수리ㆍ알바트로스)에 비유해 꾸몄으며, 탑승라인 주변 나무를 벌목하지 않고 최소한의 전정만 해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뚫고 지나가는 색다른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또, 5번째 독수리 코스는 독수리가 먹이를 낚아채는 모습을 비유해 탑승라인 중간에 다트판을 설치, 탑승 도중 화살로 다트를 맞추는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짚라인’은 양편의 나무 또는 지주대 사이로 튼튼한 와이어를 설치하고 트롤리(Trolly)를 와이어에 걸어 빠른 속도로 반대편으로 이동하는 체험형 산림레포츠시설이다. 와이어를 타고 비행 이동할 때 ‘지잎~’ 소리가 난다고 해서 짚라인이라 불리고 있다. 10분 정도의 탑승방법 안내만으로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중 질주 체험이다.

 

용인시는 지난해 1월 국민체육진흥공단 레저스포츠기금 지원사업 공모에 당선돼 지원받은 국민체육진흥기금 5억 원과 시비 5억원 등 총 10억원을 들여 지난해 11월 짚라인 설치 공사를 시작, 올해 6월 준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248
  • 기사등록 2014-08-22 08: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