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현장중심 교육정책을 강조해 온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경기교육사랑학부모회(이하 ‘경사회’) 대표 80명과 만난다.

 

 

경기도교육청은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참여와 소통의 교육문화 실현을 위한 ‘2014 경기교육사랑학부모회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은 25개 교육지원청과 초‧중‧고‧특수학교, 유치원을 대표하는 ‘경사회’ 회원이 이재정 교육감과 첫 만남을 통해 교육 현안에 대해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답변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시작한다.

 

이 밖에도 ▲경기도학부모정책 지원사업 설명, ▲학부모네트워크 우수사례 발표, ▲수업혁신과 평가혁신의 방향 연수 ▲분임토의 등으로 내용을 구성해 경기학부모지원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학부모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에서 반송중 이정숙 학부모는 “학부모 네트워크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네트워크 구축으로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활동을 단위학교를 넘어 권역, 지역, 학년별 교류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송호현 장학사는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기반을 둔 “수업혁신과 평가혁신의 방향”을 주제로 기존의 교육과정과 달리 새로운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있는 현장의 변화에 대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그리고 도교육청 학부모지원팀의 경기도학부모지원사업 설명과 분임토의 등으로 경사회의 활동 방향을 새롭게 모색한다.

 

한편, 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 조성,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모색에 특히 주안점을 두었다”며, “일반 학부모 회원의 학교교육 참여 활동을 지원할 할 수 있는 ‘단위학교 학부모회의 조력적 학부모 리더’를 육성하는 데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고 전망했다.

 

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경사회’는 단위학교의 학부모회를 기반으로 교육지원청 단위와 도교육청 단위로 조직되어 있으며, 학부모회 활동에 따른 지원‧컨설팅 활동과 정보공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192
  • 기사등록 2014-08-12 14: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