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내 봉사단체 4개소와 업무협약 추진 |
|
[시사인경제]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비전2동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비전경남아너스빌 탁구동호회 봉사단, 신평택라이온스클럽, 평택 굿모닝병원 봉사회, 평택시 개업공인중개사협회 봉사단과 각각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4개의 봉사단체는 그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해온 바가 크다. 따라서 이번 협약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강화 및 폭넓은 인적·물적 자원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중근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진정한 나눔 문화 실천을 위해 협약에 동참해주신 봉사단 모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는 우리가 직접 해결한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 특화사업 중 하나로 인적·물적 지원사업인 '비전e 착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늘 협약한 봉사단체는 앞으로 ‘비전e 착한사업단’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재능기부와 각종 봉사활동 등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