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안산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2일 여성비전센터 1층 갤러리실에서 ‘발달장애인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부모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발달장애아의 도전적 행동을 원인부터 분석해 발달장애 행동에 대해 이해하고, 발달장애인들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된 특강으로, 이날 특강에는 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 또는 관심 있는 시민 50여 명이 참여했다.
특강은 ‘우리아이 도전적 행동, 어떻게 대처할까요?’라는 주제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응용행동분석 강사이며, 경기도 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ABA 행동발달연구소 김유나 소장이 강사로 초빙됐다.
김유나 소장은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강의가 아닌 수강생이 솔루션에 직접 참여토록 하고, 가정에서는 일상생활에 실제 적용토록 하는 방식의 강의 진행으로, 특강에 참여한 발달장애아 부모들에게 매우 큰 만족감 줬다.
손경수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 참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에 더욱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 2일을 시작으로 9일, 오는 23일,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1층 갤러리실에서 총 3회 더 진행되며, 수강신청은 안산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wm.ansan.g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