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립교향악단, 클래식의 바다를 향해 떠나는 여행 - 첼리스트 티모시 박, 로코코 변주곡 협연
  • 기사등록 2014-08-05 09:2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뜨거운 햇살과 태풍의 요란함으로 맞이한 8월,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11시 휴먼콘서트는 바로크, 로코코, 신고전주의 등 클래식의 다양성을 엿볼 수 있는 무대로 관객을 초청한다.

 

 

수원SK아트리움으로 이전 한 후 처음 만나는 이번 연주회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시민과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하여 특별히 오전시간에 준비한 음악회로 방학을 맞은 학생들, 주부들, 예비엄마 그리고 야간에 바쁜 자영업자들 등  저녁시간에 클래식을 감상하기 어려운 관객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초심자들이 한번쯤은 들어봤다고 생각되는 헨델, 차이콥스키 등 유명 작곡가의 작품과 클래식의 범주에서 조금은 벗어난 스트라빈스키의 작품까지 클래식의 다양한 색깔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 1시간동안 연속해서 펼쳐지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수상음악과 더불어 헨델의 야외음악으로 쌍벽을 이룬다고 평가받는 [헨델, 왕궁의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첼로의 풍부한 표현력과 관현악의 아름다운 조화로 균형있고 단아한 앙상블이 아름다운 [차이콥스키의 로코코 주제에 의한 변주곡]은 솔리스트이자 실내악 연주자로 해외 무대에서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첼리스트 티모시 박이 인상적이고 낭만이 가득한 소리, 즐거운 공연진행으로 첼로의 아름다움을 관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연주되는 페르골레지의 미완성 곡을 편곡해 스트라빈스키의 강렬하고 생동감 있는 독특한 선율로 완성한 발레 음악 [풀치넬라 모음곡]은 전통적인 화성에 섞인 불협화음과 파괴된 형식미 등을 통해 색다른 느낌을 주는 곡이다.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관객들을 찾아가, 새로운 생활의 활력소가 될 이번 음악회는 8월 7일(목) 오전 11시 수원SK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좌석은 전석 3,000원이며, 예매는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와 전화 예매(031-250-5362~5)를 통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155
  • 기사등록 2014-08-05 09: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