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년 인성함양캠프
[시사인경제]안성시는 지난 26일 월요일 죽화초등학교 도서실에서 “2018. 안성시 인성함양캠프 인성up! 멋진우리!” 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안성시가 주최하고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했으며 2학년부터 6학년까지 43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배려, 용기, 절제, 사랑, 협력, 감사” 등 인성덕목을 실천하고 함양하기 위한 1day 캠프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저학년 및 고학년 학생과 교사들이 함께한 만큼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협동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동영상 시청, 교사와 함께 하는 역할극 구성 및 발표, 파라슈트놀이 등으로 구성했으며 상호간 존중하는 분위기로 인성덕목을 배우고 키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장은정 센터장은 “지난해 캠프 운영결과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대상자를 추가 확대했으며 저학년 및 고학년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하며 즐겁게 놀면서 배려, 존중, 절제, 협력, 사랑 및 공동체 의식, 덕목을 실천하고 배우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다양한 위기를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캠프를 계획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행복 Re-building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위급한 상황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1388청소년 전화를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소중한 꿈을 간직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1389
  • 기사등록 2018-03-28 11: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