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체험 나들이 |
|
[시사인경제]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관내 어르신 부부 4쌍을 모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체험-연극관람’ 행사를 개최했다.
노년기 우울증 예방 등 건강한 노년생활과 문화를 동네 마실처럼 쉽고 편하게 누려보자는 의미로 추진한 이번 행사는, 단체로 진행했던 기존의 문화체험과 달리, 노부부와 협의체 위원의 1:1 매칭을 통해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관람한 연극 ‘사랑해요, 당신’은 평범한 70대 노부부가 갑작스런 아내의 치매로 인해 생기는 가족 간의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어르신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치매’라는 주제를 통해 평범함 속에 숨어있는 소중한 것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귀한 시간이었다.
연극을 관람한 양 할머니는 “얼마 전 할아버지가 갑자기 쓰러져 몇 달 간 누워계셨던 게 생각나 많이 울었다”며, “부부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공연을 보여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행사에 참여한 협의체 유선희 위원은 “저녁식사는 물론 공연을 같이 보고, 공연이 끝난 후 댁까지 모셔다드리고 오니, 잠깐 동안이지만 마치 부모님과 함께 하는 기분이었다.”며, “어르신의 애로사항을 옆에서 듣고 보듬어 드릴 수 있었던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현재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문화체험나들이, 어르신 생신 상 차려드리기 등 소외계층의 문화와 정서지원을 위한 ‘비전e 좋은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어르신에서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