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가 지난 25일, 26일 이틀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한 ‘2014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에 6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오감을 통한 체험중심의 안전교실’을 표방한 이번 행사는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이 진행돼 재난 등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물놀이 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등 모두 25종의 안전체험교실이 운영됐다.

 

시는 계속되는 더위와 우천에 대비해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야외에 설치 운영예정이던 물놀이 안전체험 등 7종의 체험시설을 야외 운동장과 경기장 내부공간에 이중으로 설치해 우천에도 안전하게 체험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자원봉사자 120여명, 화성시 사회단체 회원 90여명, 한국어린이재단 종사자 90여명 등 총 300여 명이 이틀에 걸쳐 행사 진행을 도왔다.

 

25개 체험부스와 7종의 시민안전체험장을 아이들과 함께 체험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권역별 안전체험장이 조기에 건립될 수 있도록 추진해 사람이 우선인 안전한 화성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말했다.

 

안전총괄과는 “안전한 생활을 위해서는 사전 위험요소 제거하고 안전한 생활을 몸소 익혀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이번 행사를 체험 중심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들과 자원봉사자, 행사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사회자의 ‘화성시가 어린이들의 안전우산이 되겠습니다’란 구호에 따라 안전우산을 아이들에게 씌워주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시는 2012년 12월부터 화성정합경기타운 내 약 544㎡ 면적에 ‘시민안전체험센터’를 설치하고 지진, 생활안전 등 7개 체험시설을 운영 중으로 지난해 19,000명이, 올해는 7월 현재 14,000명이 체험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090
  • 기사등록 2014-07-28 09:0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2.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3.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4.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5.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