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지사 만나기 어렵지 않아요!' - 남경필 지사, 북부청 종합민원실서 11건 민원상담 실시
  • 기사등록 2014-07-20 15:35: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지난 18일 경기도 북부청 종합민원실에서 도지사가 직접 듣는 민원상담 ‘도지사 좀 만납시다’를 실시했다.   

 

 

 이날 오전 9시 40분부터 11시 10분까지 진행된 ‘도지사 좀 만납시다’는 남경필 도지사와 각 실국 담당자가 함께 참석해 현장에서 민원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남 지사는 이날 ▲농아노인복지센터 경기북부 가평 건립, ▲포천 비행장과 군부대 근처 마을 지원방안, ▲의정부 다문화인 사업 지원, ▲ 고양 유기견 도우미견 나눔센터 개설 등 11건의 민원에 대해 상담했다.

 

민원인 A씨는 “경기남부에 있는 농아노인복지센터가 거리가 멀어 이용이 불편하다.”며 “경기북부지역에 센터건립을 해주셨으면 한다.”고 수화로 민원상담에 나섰고 경기도농아인협회 의정부시지부에서 수화통역을 도왔다.

 

귀화한 도민인 민원인 B씨는 “다문화가족에 대한 고국방문을 지원해 주셨으면 한다.”며 “경제적으로 열악해 고국을 갈 수 없다.”고 토로했다.

 

민원인 C씨는 “반려동물이 증가하는 추세로 경기도에 동물 복지 관련 정책이 필요하다.”며 “도우미견 나눔센터 설립과 관련부서 신설이 절실하다”고 건의했다.

 

남경필 지사는 모든 상담을 마친 뒤 “경기도 서비스가 도민 한분 한분의 말씀을 사전에 들어주는 걸로 시작해야겠다.”라며 “행정영향력이 미치지 못한 다문화가정,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어려움을 말씀해주셨다.”고 말했다.

 

남경필 지사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수원에 소재한 경기도청사와 의정부시에 위치한 북부청사를 격주로 오가며 ‘도지사 좀 만납시다’라는 민원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첫째 주와 셋째 주는 북부청 종합민원실에서 둘째 주와 넷째 주는 경기도청 언제나 민원실에서 운영된다. 남 지사는 지난 11일 경기도청사 민원상담실에서 첫 도지사 좀 만납시다를 진행하고 7건의 민원에 대해 상담을 실시했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4055
  • 기사등록 2014-07-20 15:3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