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 - '지성과 감성이 만나는 독서문화운동'
  • 기사등록 2014-07-09 08:2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추진하고 있는 북콘서트 형식의 독서문화운동 <2014 함께하는 독서스쿨>이 도내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들의 열띤 참여와 관심 속에 7월 경기도 9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자신이 읽은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책을 통해 작가와 관객이 서로 소통하며, 밴드공연, 학생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함께 즐기는 독서문화행사이다.

 

7월에는 도내 9개 지역에서 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날짜별로 ▲ 9일(수)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과 11일(금)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다이어트 학교>와 <하이킹 걸즈>의 저자 김혜정 작가 ▲ 15일(화) 롯데배화점(평촌점) 문화홀에서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국민만화가 강풀 작가 ▲ 16일(수) 가평중학교 가온누리체육관에서 청소년 문화와 문제를 아우르는 고정욱 작가의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가 진행된다.

 

이어 ▲ 17일(목) 안성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엮어 소개하는 이남석 작가의 <뭘 해도 괜찮아> ▲ 18일(금) 시흥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강당에서 강풀 작가 ▲ 21일(월) 의정부교육지원청 제 1회의실에서 ‘쿵푸팬더’, ‘반지의 제왕’ 등 유명 외화 번역가 <이미도의 영어선물>의 저자 이미도 작가 ▲ 22일(화)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나의 친친 할아버지께> 강정연 작가 ▲ 25일(금) 부천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방송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두려움에게 인사하는 법>의 저자  김이윤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작가와의 대화와 더불어 꿈과 끼를 발산하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9일(수)에는 연천 백의초등학교 관악부 합주 공연과 감성어쿠스틱 밴드 라이노 어쿠스틱의 공연이 이어져 학생들이 즐겁게 문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독서스쿨 참여 후기 작성 등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회차 작가 사인도서를 받아볼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를 참조하면 된다. (cafe.naver.com/withreadingschool)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히 이번 7월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청소년들의 고민인 다이어트, 방황, 인간관계, 영어공부 등을 다룬 주제도서들을 선정하여 참여자들이 학생들의 고민과 상대방에 대한 이해, 배려 및 존중 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982
  • 기사등록 2014-07-09 08: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