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
[시사인경제]여주시는 지난 30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시민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에너지보급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금번 토론회는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 계획’ 로드맵과 궤를 같이 하며 지구와 인류의 미래를 위한 원자력과 석탄발전의 비중 축소 및 탈원전 등을 통한 친환경 에너지 보급, 아울러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입지선정에 따른 주민 갈등 해결방안을 도출하고 주민참여형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주민의 지역생활권 보장을 위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속발전 가능한 새로운 에너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에너지정책 및 기술 방안에 대해 장미혜 연세대 교수가 발제하고, 농촌태양광 사업 추진방안은 미래에너지네트워크 김대룡 전략본부장이 발제를 했다.

토론회 패널로 참여한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유종익 연구위원, 한국지역난방기술 정수언 신성장동력처장, 경기개발연구원 고재경 상임연구원, 이대경 여주·이천 KT 법인장이 신재생에너지 3020과 지역거버넌스 확보, 여주시 신재생에너지 정책방향과 제도개선, 지역주민 참여확대와 지역의 수용성 제고방안 등의 주제로 토론회를 이어갔다.

여주시는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여주시가 신재생에너지 거점도시로 성장하면서 또 다른 변화를 주도하고 국가 에너지 수급에 큰 역할을 하는 신재생에너지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청정에너지 자립도시 구현을 위해 에너지 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지역에너지 조성계획을 수립하는 등 기반을 마련해 왔으며, 여주시 에너지 홍보대사를 위촉해 미래성장동력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선도적으로 주도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여주시는 한국에너지공단 융복합사업, 지역지원사업, 경기도 지역사회 공헌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 공모에 응모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700kw 설치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경로당 81개소에 태양광을 설치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9743
  • 기사등록 2018-01-31 14:2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