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제19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개최 - 높女라! 취업의 꿈!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
  • 기사등록 2014-07-04 07:3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가 ‘제19회 여성주간 기념식’을 지난 2일 화성유앤아이센터(화성시 병점동) 화성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여성단체,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소로 여성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란 주제로 열린 김창옥 강사의 강연이 진행됐다.

 

시는 이번 ‘제19회 여성주간’을 맞아 ‘높女라! 취업의 꿈!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란 주제로 명사 강연, 취업박람회, 일하는 여성을 위한 토크콘서트와 심리치유극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부대행사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성(性)폭력 예방 인형극,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화성만들기 캠페인이 실시되고, 출산장려 및 폭력예방 부스에서는 건전한 성 문화 체험과 여성 예능경진대회 우수 작품과 여성의 취업성공사례 전시회도 함께 진행된다.

 

4일에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리더십의 조건’이란 주제로 토크콘서트 형식의 김미경 강사의 강연을 비롯해 삼성전자 등 12개 업체가 참여하는 여성 취업박람회와 여성의 권익과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워크숍, 직장여성들의 갈등과 꿈에 대한 심리치유극 등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7일에는 ‘뚝딱이 아빠’ 김종석 박사의 ‘우리아이 키우는 법’이란 주제의 특강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화성시 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기업인협의회를 중심으로 구성된 화성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명예와 인권을 회복하고, 일본 정부의 진정성 어린 사과와 배상을 촉구하기 위한 평화의 소년상 건립 홍보 및 모금 부스도 운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951
  • 기사등록 2014-07-04 07:3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2.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3.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4.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5.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