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지난 27일 시청 정보화교육장 등 3개소에서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개방, 소통, 공유, 협력의 정부 3.0 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 정보지식 공무원을 양성하고 정보화 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양질의 전자정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회에는 일반 직원뿐만 아니라 팀장, 부서장 등 정책 결정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직급의 공직자 15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정보화 기초 상식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개선 등 정보화 정책 역량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직자는 경기도 정보지식인 대회를 거쳐 안전행정부에서 개최하는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훈성 정보통신과장은“시민들에게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일반 공직자들도 최신 정보화 지식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IT트랜드 등 정보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보 기술을 통한 다양한 민원행정을 펼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925
  • 기사등록 2014-06-30 07:1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