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글로벌꿈나무 창의과학 드론 교육' 개최 - 오는 2월 2일과 3일 아주대 실내체육관, 수원 소재 초등학교 4∼5학년 50명 온라인 사전 접수
  • 기사등록 2018-01-26 10:36:00
기사수정
    수원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 대상 글로벌 꿈나무 창의과학 드론 교육
[시사인경제]수원시는 오는 2월 2일과 3일 아주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세대를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 ‘글로벌꿈나무 창의과학 드론 교육’을 개최한다.

수원시가 아주대학교·수원교육지원청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이틀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드론·로봇 등 미래 산업에 대한 체험과 제어·운영 프로그램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수원시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4∼5학년 학생이다.

교육 내용은 드론 교육, 로봇 교육, 소프트웨어 코딩, 마인드맵(생각의 지도) 등 4가지다.

‘드론 교육’에서는 드론의 원리와 안전교육, 조종 방법을 배우고, 상업용 드론을 체험할 수 있다. 드론을 이용한 사진촬영과 영상편집, 드론을 제어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 방법도 알려준다.

‘로봇 교육’에서는 휴머노이드(인간 신체와 닮은 로봇)·인공지능 로봇을 작동하고, 로봇 군무(群舞)·권투시합·프로그래밍 등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소프트웨어코딩’은 코딩의 기본 개념, 간단한 코딩으로 드론·로봇을 제어하는 방법 등을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배우는 시간이다.

‘마인드맵’에서는 스스로 생각하고, 그 생각을 정리하는 능력을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씽크와이즈(ThinkWise) PQ를 통해 키울 수 있다.

참가자 모두에게 점심식사와 다과, 학생 종합보험을 제공하고, 이틀 간 프로그램에 모두 참석하면 수료증을 준다.

참가자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 소재 초등학교에 다니는 4∼5학년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오피스 폼(http://naver.me/FbGHR1Lp)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9198
  • 기사등록 2018-01-26 10:3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