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경현 구리시장,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 위해 직접 나섰다! -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독려 위해 현장 홍보 참여
  • 기사등록 2018-01-24 10:27:00
기사수정
    구리시청
[시사인경제]백경현 구리시장이 올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사업주의 부담을 덜어주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설명회’에 직접 참여하는 등 사업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24일 오후 구리전통시장 상인회를 방문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설명회’를 갖고 신청에 필요한 절차를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정부가 2018년 최저임금 인상으로 임금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사업주에게 근로자 1명당 월 13만원씩을 지원하고, 근로자들의 고용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날 설명회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 최저 임금 인상으로 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 사업주들이 적극적으로 사업을 신청할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구리전통시장상인회(회장 박홍기) 이사들과 주변 상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설명회에서는 일자리 안정자금의 도입 취지와 신청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는 한편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한편, 구리시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게 돕기 위해 시 홈페이지 등에 홍보 영상을 게시해 사업주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 및 편리한 신청을 돕기 위해 각 동 주민센터에 담당자와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일자리 안정자금은 소상공인, 영세 사업주, 외식업주, 청소 영업 업체 등과 근로자를 위한 제도로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하며, 필요한 사업주가 한 분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은 ▲30인 미만 사업주 ▲월 보수 190만원 미만 노동자 1개월 이상 고용 ▲고용보험 가입, 전년도 임금 수준 유지 등 일정조건에 맞는 사업주다. 또한 예외적으로 30인 이상인 공동주택 경비·청소원과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합법적 취업 외국인 등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8912
  • 기사등록 2018-01-24 10: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