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로워진 이동도서관 버스에서 만나요! - 관리 위탁 협약 체결 및 이동도서관 신규차량 전달식 가져
  • 기사등록 2018-01-19 10:47:00
기사수정
    이동도서관 버스 전달 모습
[시사인경제]의왕시는 지난 18일 (사)의왕시 새마을회와 이동도서관 신규차량에 대한 관리 위탁 협약을 체결하고 새마을회에 신규 구입한 34인승 버스를 전달했다.

이동도서관 사업은 의왕시 새마을문고에서 지난 2002년 경기도로부터 버스를 지원받아 운영해 왔다.

그동안 공공도서관 및 작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아파트 단지를 순회하며 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동도서관은 연간 도서대출 권수 3만여 권, 이용자 1만 5천여 명에 달하며 공립 작은도서관 못지 않게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았으나, 차량이 노후화되면서 민원 발생 등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이 많아졌다.

이번에 신규 구입한 이동도서관 차량은 시에서 1억 7천 4백만원을 지원해 34인승 버스를 새로 구입·개조한 것으로써, 앞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도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규 차량은 이동도서관 특성에 맞게 냉·난방 및 발전시설을 갖췄으며, 2천여 권의 도서 적재가 가능하고 후부에 장의자를 장착해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스크린을 장착해 찾아가는 영화상영 등 문화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갖췄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지난 15년간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도서관 서비스를 운영해 온 의왕시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이동도서관을 자주 찾을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8547
  • 기사등록 2018-01-19 10: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