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상상을 그리다’ 장선환 작가의 방 열려 - 오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별도 신청 없이 관람 가능
  • 기사등록 2018-01-18 11:25:00
기사수정
    ‘상상을 그리다’ 장선환 작가의 방
[시사인경제]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에는 아주 특별한 공간이 있다. 다양한 그림책 작가들이 직접 꾸미고 작품을 전시하고 또 작품에 대한 안내를 직접 해주는 ‘작가의 방’이 바로 그곳.

지난 2016년부터 김중석, 한성민, 최덕규, 정호선 등 다양한 색깔을 가진 작가들이 거쳐 간 이 공간에서 새해 첫 전시로 장선환 작가의 방이 펼쳐진다.

▲네 등에 집 지어도 되니?, ▲아프리카 초콜릿, ▲땅속나라 도둑괴물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선보이고 있는 장선환 작가의 그림에는 무섭지만 왠지 익살스러워 보이는 공룡, 장난기 넘쳐 보이는 초원의 맹수 등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그림으로 가득하다.

오는 19일에 첫 공개되는 이번 ‘작가의 방’에서는 인쇄물이 아닌 장선환 작가의 그림 원화가 전시되며 전시 첫날 오후 4시에는 작가가 직접 도슨트(Docent: 작품 안내자)가 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27일에는 작가가 직접 그림책 속 주인공인 ‘주라기 공룡’을 주제로 한 이야기를 전해주며 각 공룡의 특색을 살린 ‘공룡 그리기’ 체험을 진행한다. 2월 24일에는 ‘그림책 속 그림’을 주제로 글과 그림의 관계, 캐릭터의 역할, 구도에 따른 연출 등 흥미로운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19일 오프닝 작가 도슨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능하며 2회에 걸쳐 이뤄지는 작가와의 만남은 각각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전시 관람은 19일부터 3월 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엽어린이도서관 1.5층 꼼지락꼼지락그림책갤러리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가능하다. 단 도서관 휴관일은 제외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8421
  • 기사등록 2018-01-18 11:2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