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도내 25개 지역 순회 '북콘서트' 진행 - 독서 생활화 및 책 읽는 분위기 확산 기대
  • 기사등록 2014-06-11 07:56: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고경모)은 2014년 경기도 25개 지역에서 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진행한다.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청소년의 독서 생활화, 학교도서관 이용 활성화,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소통의 독서문화 정착 및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2014년 6월 13일 다문화가족 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 시작될 독서스쿨은 올해 11월까지 총 3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6월에는 도내 3개 지역에서 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진행할 예정이다. 날짜별로 ▲ 13일(금)에는 구리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우리 시대의 진정한 교육자로서 <장콩선생님과 함께 묻고 답하는 한국사>의 저자 장용준 작가 ▲ 17일(화)에는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그대를 사랑합니다>, <순정만화>의 국민만화가 강풀 작가 ▲ 19일(목)에는 용인교육지원청 4층 대강당에서 ‘쿵푸팬더’, ‘반지의 제왕’등의 유명 외화 번역가 <이미도의 영어선물>의 저자 이미도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작가와의 대화와 더불어 꿈과 끼를 발산하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다가오는 13일(금)에는 송라초등학교 난타공연팀과 유나은양의 25현 가야금 연주 참여 마당과 감성어쿠스틱 밴드 라이노 어쿠스틱의 공연이 이어져 학생들이 즐겁게 문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학생의 참여를 독려하는 여러 가지 사전 로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형 팝업북 상상톡톡 놀이터 ▲자신의 꿈의 바람개비를 설치하는 북틀꿈틀 꿈텃밭 ▲궁금증을 적고 작가의 사인 도서를 받을 수 있는 속닥속닥 수업준비 ▲작가와의 친밀한 대화를 나누는 작가 사인회가 준비된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독서스쿨 참여 후기 작성 등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회차 작가 사인도서를 받아볼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를 참조하면 된다. (cafe.naver.com/withreadingschool)


6월의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앞두고 도교육청 관계자는 “책읽기를 강요하기보다 책이 전해주는 메시지와 의미를 함께 이야기 해보면서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갖도록 도와주고자 한다.”며 “함께하는 독서스쿨이 자기주도 독서능력과 독서력 배양을 위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지속적인 독서문화운동으로 자리매김해, 자라라는 청소년들과 나아가 지역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791
  • 기사등록 2014-06-11 07: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