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염태영(53) 새정치민주연합 수원시장 후보는 지난 31일 전국동시지방선거를 4일 앞둔 마지막 주말을 맞아 표심몰이에 집중했다.
 
 
전날 부인 강옥형 여사와 사전투표로 솔선수범을 실천한 염 후보는 등산객 한사람 한사람에게 악수를 청하며 사전투표를 독려하고, “미래 수원시 발전을 위한 준비된 후보”라며, ‘청렴한 시장 염태영 후보’의 지지를 부탁했다.
 
염 후보는 이어 오전 10시쯤 영통구 매탄공원을 찾아 중앙침례교회 총남체육대회에 앞서 진행된 개회예배에 참석해 클린선거, 정책선거의 기조를 재차 다짐하고 체육대회에 참석한 교인들에게 ‘젊고, 청렴한 후보’임을 강조, 지지를 호소했다.
 
아울러,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오후 3시 북수원 홈플러스와 4시30분 영통 홈플러스 앞 유세에 이어 6시 수원화성행궁광장에서 1천여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집중유세를 통해 수원시민과 약속한 ‘5대 핵심 공약’을 발표하고, 강한 실천 의지를 다짐했다.
 
염 후보가 약속한 핵심 공약은 ▲세계적 수준의 안심도시조성, ▲알찬일자리가 우선인 경제토대 구축, ▲모두가 부러워하는 품격도시, ▲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 ▲환경이 살아있는 생생도시 등 모두 5가지다.
 
염 후보는 우선 “세계적 수준의 안심도시조성”과 관련해 정책비전인 ‘시민이 안전한 도시 수원’을 선포함은 물론, 세심하고 통합적인 안전망 확충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을 정비하겠다고 했다.
 
두 번째 “알찬 일자리가 우선인 경제토대 구축”에 있어서는 첨단 고부가가치산업, 신성장동력산업 유치로 경기 남부권 R&D산업의 허브를 조성하고, 지역경쟁력 향상 및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수원경제 도약을 촉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세 번째 “모두가 부러워하는 품격도시 조성”은 복지와 문화인프라의 체계적 확충을 통한 시민만족도시 조성과 자치와 분권의 정착을 통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네 번째 “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도시”와 관련해서는 인문학도시 수원의 핵심 얼개 조성 및 미래 인재 육성시스템 마련을 목표로 뒀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염 후보는 “환경이 살아있는 생생도시 완성”을 위해 친환경-철도 중심의 교통체계 혁신을 통한 사통팔달의 활력도시 조성과 도심의 생태공간 확충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통해 수원시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염태영 수원시장 후보는 “교육, 환경, 경제가 살아 숨쉬는 품격 있는 안심도시 수원을 시민들과 함께 반드시 만들어 보이겠다”라며 “살기 좋은 수원, 살고 싶은 수원, 젊은 심장이 뛰는 수원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힘을 모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725
  • 기사등록 2014-06-01 09: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추석맞이 독거 장애인 선물세트 지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은 추석을 맞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풍성한 사랑나눔’을 진행했다.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돌아오는 계절마다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절 특화 지원사업으로 희망나래장...
  2. 경기도교육청, 전국 학교시설 공간재구조화사업 17개 시도의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리집이 개통한다. 미래교육 변화에 대응하고 학습자 주도의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의 상향 발전에 경기도교육청이 선도적 역할을 한 결과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의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2024~2028)’과 연계해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지...
  3. 경기도교육청,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24 한·중·일 인성교육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21일, 22일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윤리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한·중 윤리학회 회원, 일본 학교폭력 관련 연구 교수, 경기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21일(토)은 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