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 광적도서관 겨울독서교실 프로그램 안내문
[시사인경제]양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꿈나무, 남면, 광적, 덕계도서관에서 오는 8일부터 관내 초등학생과 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2018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아이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독서하는 방법을 일깨워주기 위해 기획했다.

꿈나무도서관에서는 오는 15일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사서와 함께하는 도서관 탐험 ‘어서와, 도서관은 처음이지?’를, 오는 17일에는 초등 전 학년 대상 ‘나만의 캘리그래피 독후감 노트 만들기’, 오는 18일 초등 4∼6학년 대상 ‘우리는 모두 러버덕(德)’을 진행한다.

덕계도서관은 오는 8일 예비 초등학교 1학년 대상 도서관 이용교육 ‘네 멋대로 탐험대’를,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초등 1∼3학년 대상 ‘그림책으로 만나는 바른 인성’, 오는 14일은 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내가 데려다줄게’ 송수혜 작가와의 만남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초등 3∼6학년 대상 ‘나를 발견하는 스토리텔링 진로!’가 펼쳐진다.

남면도서관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초등 2∼5학년을 대상으로 지구환경 관련 그림책과 놀이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어? 기후가 왜 이래요?’를 진행한다.

광적도서관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실험활동 ‘오늘부터 나도 에디슨’과 초등 1∼4학년 대상 전통문화에 대한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전통놀이 활동 ‘신명나는 전통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각 도서관별로 원하는 프로그램을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즐겁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독서를 생활화하는 뜻깊은 겨울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수업 계획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7135
  • 기사등록 2018-01-05 10: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