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오산시 북부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세교지구내 오산세교종합복지관이 지난 29일 드디어 첫삽을 뜨며 공사를 시작했다.

 

 
오산시는 그동안 구 도심과 남부권을 중심으로 문화 복지시설이 편중된 반면 신도시인 세교지구 북부권역에는 상대적으로 사회복지시설이 열악한 실정이었다.
 
이에 시에서는 취약한 복지인프라 구축과 북부권역에 대한 도시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오산세교종합복지관 건립을 계획하고 지난 2012년 11월 27일 세교지구 지역개발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오산세교종합복지관은 금암동 512번지 일원에 338억원(국도비 55억)의 사업비를 들여 부지면적 11,881㎡, 연면적 7,378㎡(지상 5,580㎡/지하 1,797㎡)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서게 된다. 주요 시설로는 노인복지관, 보훈회관, 장애인복지관, 어린이집, 수영장, 목욕탕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특히 오산시의 경우 초등학교 3학년 수영강습 전면 실시와 직장운동부 수영팀 운영·수영 엘리트반 출범 등으로 수영에 대한 시민의 지속적 관심이 증대되는 반면 기존 오산스포츠센터 시설만으로는 수영장 수요를 수용할 수 없었다.
 
이번 세교종합복지관 내 수영장이 들어섬으로써 공공체육시설 수요 충족은 물론 지역 내 체육발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5년 10월경 완공될 오산세교종합복지관은 오산 북부권 주민들의 문화·체육 복지 향상은 물론 오산시 남부권으로 치중된 지역사회복지 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712
  • 기사등록 2014-05-30 07: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