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충영)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청소년의 놀이터인 수원시 청소년어울림마당 ‘5樂 놀이터’를 운영한다.
놀이와 여가는 개인의 삶의 만족도에 중요한 요소로 바람직하고 능동적인 여가활동은 삶의 질을 높인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청소년들의 현실은 학업부담의 증가로 놀이 기회, 놀이 시간, 놀이 장소가 부족하여 쉽고 빨리 즐길 수 있는 인터넷 게임, tv 시청 등으로 여가유형의 폭이 제한된 실정이다.
이에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청소년의 놀이기회 보장과 개선을 통한 놀 권리를 충분히 발현하고자 하며, 더불어 건전한 여가문화의 장을 통해 개인의 역량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오는 6월 14일 토요일 ‘브라질월드컵’ 테마를 시작으로 안전, 성(性), 전통, 미디어, 청소년동아리경연대회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청소년동아리공연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참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동아리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꾸며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부스 운영팀과 청소년동아리 공연팀 지원 내용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www.sycc.or.kr) 공지사항 창인 ‘센터야 뭐하니’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여 동아리에 한해 체험부스 운영에 따른 필요물품 지원, 중식제공과 더불어 자원봉사활동인증서를 발급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5일까지 이메일 접수이며, 대상은 수원시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및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218-0476 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www.syc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