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1회 평가인증 참여 수기 공모전 시상식 |
|
[시사인경제]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 27일 육아종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제1회 평가인증 참여 수기 공모전 및 제1회 상담이용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평가인증 참여 수기 공모전은 평가인증에 참여 하면서 느낀 보람과 어려움을 공유해 평가인증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취지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학부모, 기타 관련자를 대상으로 진행돼 25일간 총 14편이 출폼됐다. 제1회 상담 이용 수기 공모전은 센터에서 실시한 상담 경험을 수기로 공유해 상담사업의 효과를 널리 알리고자 진행했으며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3일간 공개모집했다.
출품한 작품 중 주제의 적합성, 공감성, 완성도를 심사기준으로 해 의정부 시청, 경민대학교 등 관련 기관의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평가인증 참여 수기는 총 3작품을, 상담이용 수기는 총 5작품을 경민대학교 총장상과 센터장으로 시상했다. 공모전의 수상작과 입선작은 수기 사례집으로 제작해 의정부시 관내 어린이집에 배포할 예정이다.
‘평가인증을 통한 나의 긍정적인 변화’라는 제목의 수기로 경민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한 은행어린이집 윤혜정 보육교사는 “어린이집에서 경험한 두 번의 평가인증이 동료 및 선배 교사와의 협력을 통해 어린이집뿐만이 아니라 교사들 모두가 발전하는 계기가 됐고, 평가인증 준비기간 동안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주의를 기울여 더욱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 수 있다며 수기공모전을 통해 다시 한 번 평가인증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차명숙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수기 공모전과 사례집 발간이 미인증어린이집의 평가인증 참여를 돕고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가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가정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