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8일 취업·진학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재학생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김포지역 기업체 18곳의 협조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설명하고, 채용준비와 자신감 고취 등 동기를 부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은 지역 기업체의 대표 및 인사담당자의 강의를 통해 지역의 산업과 기업에 대해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취업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는 다수의 산업체와 산학 협약을 통해 특강 및 학생의 현장 실습 기회 제공, 우수 인력의 취업 연계를 강화하는 등 지역의 기업체 발굴 및 학생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전교직원과 학생이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능력중심사회 구현에 힘쓰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 스스로가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취업과 미래에 대해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특강을 실시했다”라며 참여한 기업과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채용은 물론, 재학생 현장실습과 연계교육 등 앞으로도 취업과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