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안산 프로젝트 학술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
[시사인경제]안산시 단원보건소는 지난 27일 관계 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도시 안산‘ 프로젝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안산시민 사망원인 분석결과 등 건강지표를 바탕으로 한 건강수준, 건강행태실천율, 도시환경, 경제 및 사회적 환경, 물리적 환경 등 도시건강프로파일 영역별 주요지표를 제시해 안산시의 건강문제 우선순위 분석 등이 논의됐다.
건강하고 행복한 안산시를 위한 시민 설문조사 결과 우선 정책과제 인식순위로 △범죄 발생 예방을 위한 종합대책 마련 △매연 및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개선 △뇌혈관질환 신속치료를 위한 응급의료체계 마련 △흡연예방 및 금연사업 △출산 장려를 위한 출산지원정책 개선 등이 도출됐다.
단원보건소는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건강도시 안산의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위한 방향제시 사업계획을 수립한 후 내년 3월에 최종보고회를 거쳐 본격적으로 건강도시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건재 단원보건소장은 “전국 최고의 건강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지역의 건강문제와 도시의 물리적·환경적 요소를 잘 조화해, 우리시의 특성이 충분히 반영된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개발해 사람이 살기 좋은 도시! 건강도시 안산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