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따뜻한 ICT로 소아질환 치료 돕는다 - 미래부와 공동으로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3호’개소
  • 기사등록 2014-05-23 10:13: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경기도(도지사 김문수)와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22일 경기 문화창조허브(판교)에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3호를 개소하고, ‘소아질환 진단·치료용 콘텐츠’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미래부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은 1인기업 또는 예비창업자 등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팀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과 사업화 전 단계에 걸쳐 수요자가 원하는 사항을 선택하여 지원받는 ‘카페테리아식’ 지원(제작비 지원, 법률.회계 등 전문가 컨설팅, 기술지원, 해외마케팅 지원 등)사업이다.
 
경기도는 UHD 다큐멘터리 제작 프로젝트 랩 1호를 지난 해 12월 부천시에 개소했으며, 이번에 개소하는 3호 랩에서는 금년말까지 소아약시, 심장질환, 알레르기 질환을 가진 어린이 환자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친근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자신의 병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경기문화창조허브에 사무공간 및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며, 미래부에서는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비용을 비롯하여, 기획·제작·유통 단계에서의 전문가 컨설팅 등 필요한 사항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또한, ㈜카카오에서는 미래부·문체부와 연계한 모바일·스마트콘텐츠 상생발전 1호 프로젝트로 콘텐츠 제작·유통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며,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아주대 병원에서도 의료자문과 콘텐츠 보급·활용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된 콘텐츠는 활용을 위해 필요한 행정절차를 거쳐 서울대 어린이 병원과 아주대병원의 어린이 환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다른 질환과 의료기관으로까지 콘텐츠 개발과 보급·활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ICT와 융합한 디지털콘텐츠가 창업희망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3호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649
  • 기사등록 2014-05-23 10:1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