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맞춤형 실무 교육을 통해 경쟁력 있는 스마트농업인을 육성하고자 2018년도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활용과 블로그 활용(기초)교육으로 2과정 총 20회 실시할 예정이다.
스마트폰 활용 교육은 간단한 스마트폰 기능과 생활에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는 생활편의 앱 활용 교육 및 농업 홍보에 활용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진촬영과 편집앱을 이용한 사진편집 기능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블로그 활용 교육은 블로그 개설과 글 올리기 및 스마트폰을 이용해 블로그 작성하기 등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2과정 각 20명씩 선착순 모집으로 스마트폰 교육은 지난 26일부터 2018년 1월 8일까지, 블로그 교육은 2018년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홈페이지나 방문접수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IT시대에 맞춰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앞서가는 농업인을 육성하고, 글로벌 사회의 환경변화에 따른 세대 간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스마트폰 활용과 소셜 네트워크 활용 교육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스마트 농업인을 육성해 잘사는 농촌·농업인을 구축하는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