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정부시청
[시사인경제]신곡1동 행정복지센터는 추운 겨울 한파에 소외되기 쉬운 지역 내 국민기초생활보장 비수급 취약계층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11월부터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가정방문과 복지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최근 심한 허리 통증으로 근로능력을 상실하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해 자녀의 간병으로 생활하던 정 모씨도 가정방문 복지상담 서비스를 통해 복지급여를 신청하고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주민 생활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어려운 가정형편임에도 각종 복지관련 정보에 어두워 추운 동절기에 복지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제도권내의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직원들이 과중한 업무에도 바쁜 근무시간을 쪼개어 실시하고 있다.

동시에 제도권내의 지원이 어려운 소외계층은 지속적인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함은 물론 관내 민·관 기관들과 연계해 후원을 해 주고 있다.

주민 생활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복지상담은 주민이 원하는 곳이라면 복지관련 기관 뿐 아니라 개개인의 가정까지 달려가고 있으며, 형편이 어려운 주민들이 더 이상 추운 겨울을 나지 않고 그들의 아픔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겨울 내내 쉬지 않고 있다.

임문환 신곡권역 국장은 “추운 겨울한파에 제도권 밖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고생하고 있는 소외계층이 없도록 꾸준한 조사와 관리, 찾아가는 가정방문 복지상담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이 따뜻하고 훈훈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6043
  • 기사등록 2017-12-26 13: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