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천시 어린이집 원장 10명 보육사업 유공 장관상 등 수상
[시사인경제]부천시 어린이집 원장 10명이 보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지난 22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개최된 2017년 경기도 보육유공자 시상식에서 부천시 총명한어린이집 김근영 원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한빛누리어린이집 이은경 원장 등 9명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지사상 수상자는 ▲모범보육교직원 분야에 한빛누리어린이집 이은경 원장, 자연을꿈꾸는어린이집 라혜령 원장, 여월주공어린이집 서유임 원장, 덕유어린이집 이경희 원장, 예쁜한빛어린이집 권정선 원장과 ▲경기도형보육컨설팅 유공 분야에 대장어린이집 박경숙 원장, 짝꿍어린이집 오은옥 원장, 현대몬테소리어린이집 김동연 원장, 고강예쁜어린이집 황인선 원장이다.

보건복지부와 경기도가 주관하는 이 상은 보육현장에서 영유아를 모범적으로 돌보고 있는 보육교직원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을 받은 어린이집 원장들은 평가인증 및 안전교육 실시 등 안심보육환경 조성 노력과 다양한 자연친화적 보육프로그램의 개발, 부모와 소통하는 열린보육현장 조성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김근영 원장은 “부모는 믿고 맡길 수 있고 아이들과 보육교사는 행복한 수준 높은 보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5971
  • 기사등록 2017-12-26 10: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사설] 오산시 행정, 더 이상 변명으로 버틸 수 없다 오산시 행정이 위험 수위에 도달했다. 명분을 잃은 사업, 책임을 회피한 조직, 시민을 외면한 안전 대응 세 가지가 동시에 무너지고 있다.  지난 19일 제298회 정례회에서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원의 7분 간의 자유발언은 감정적 발언이 아니라 행정 실패를 더 이상 감출 수 없다는 증거다. 문제는 단순하다. 오산시는 지금 무엇을 위해 예산...
  2.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5.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