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부천시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원미도서관은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겨울독서교실을 연다. 1월 20일에는 독립출판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특강 ‘독립출판의 모든 것’을 준비했다.
북부도서관은 초등 3-4학년, 초등 5-6학년을 대상으로 초등 교과서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월 9일부터 1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운영 예정이다.
꿈여울도서관에서는 ‘달콤한 동화 속 요리교실’, ‘동화 클레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동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학년을 위한 ‘꾸러기 독서클럽’, ‘그림책과 떠나는 신나는 여행’, 고학년을 위한 ‘인물로 배우는 우리 역사’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열린다.
도당도서관은 과학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 ‘과학실험여행’을 연다. 초등 1-2학년은 1월 9일∼11일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 3-4학년은 1월 15일∼18일 참여할 수 있다.
한울빛도서관은 우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꼬마우주여행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1월 22일부터 25일에는 초등 3-4학년을 위한 겨울방학 과학캠프가 열린다.
오정도서관에서는 보드게임을 통해 한국사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월 31일에는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상영할 예정이다.
상동도서관은 유아를 위한 ‘나만의 책 만들기’, ‘세계동화교실’을 연다. 그림과 함께 독서하는 ‘책으로 떠나는 명화 놀이터’는 초등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꿈빛도서관은 1월 15일∼18일까지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영유아를 위한 ‘언니 오빠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동화이야기’, 고등학생을 위한 ‘나도 동화구연가’가 함께 진행된다.
심곡도서관에서는 유아를 위한 ‘책놀이 흙놀이’를 운영한다. 초등 5-6학년을 위한 ‘내 꿈에 날개를 달다’가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책마루도서관은 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을 2월 14일 운영한다. 초등 3-4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책이랑 놀자’ 프로그램은 1월 9일∼12일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