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 2층 굿모닝 버스
[시사인경제]김포시는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과 효율적인 대중교통정책 수립을 위해 실시한 ‘2017년 대중교통시책평가’ 및 ‘2017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연이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중교통 시책평가는 전국 161개 시·군의 대중교통 시책을 대중교통 시설부문, 서비스부문, 행정 및 정책지원 부문, 이용자부문으로 나누고 대중교통 전반 사항을 평가하는 것이다.

김포시는 2층버스를 도입하고 버스전용차로를 설치해 혼잡시간대 교통수요를 적정하게 관리했으며, 전기버스를 도입해 친환경 교통정책을 선도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인구 10만명 이상 전국 76개 도시의 지속가능한 교통정책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것이다.

김포시는 이번 평가에서 교통체계의 경쟁력 강화, 안전한 교통체계 구축, 교통인프라 개선 등 전 평가지표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인구 30만 이상 도·농 복합도시 중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시는 2016년에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대상 및 ‘대중교통시책평가’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평가결과를 볼 때 김포시는 교통행정 분야에서 일정부분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영광이만, 버스준공영제, 버스노선 개편 및 부족한 택시 증차 등 해결해야할 교통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이러한 교통문제를 조속히 해결해,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교통도시 김포가 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5850
  • 기사등록 2017-12-22 14:0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2.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3. [사설]전략공천도 아닌데, 오산은 왜 선택됐나? 2026년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산 거주 기간이 짧은 모 정치인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는 자유다. 그러나 지방선거에서 출마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는 개인의 자유만으로 설명될 수 없다. 그 선택에는 지역에 대한 이해와 책임이 뒤따라야 한다.이번 출마를 두고 일부 시민들은 전략공천으로 오해하고...
  4.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5.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