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교실’ 수료식 개최 - ‘2017 한국어교실’ 결혼이민자 대상 총 220여 명 참여
  • 기사등록 2017-12-18 09:07:00
기사수정
    2017 한국어교실 수료식
[시사인경제]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다문화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 ‘2017 한국어교실 수료식’을 진행했다.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실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6개소에서 220여 명이 참여해 총 10개월 과정으로 진행됐다. 각 과정별로 100시간을 교육받고 출석률 80%이상, 성취도 평가 60점 이상을 받아야 이수 가능하다.

김승일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1년 동안 한국어 공부를 하느라 수고가 많았다”며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기 위해서는 한국어를 빨리 익혀야 한다. 모두 목표를 이뤄서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의 한국어교육과 여성가족부 한국어교육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계속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불가리아에서 온 결혼이주여성 유엘레나 씨는 “결혼한 지 7년이 됐으나 한국어 공부를 하지 않고 있었다. 쌍둥이 아들을 낳고 2∼3년 전부터 센터에서 한국어 공부를 하게 됐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녀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며 한국사회의 일원으로 열심히 생활하겠다는 열의가 강해졌다고 덧붙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한국어교실 수강생 중 임신 중인 9명에게 아가용품이 깜짝 선물로 전달됐다. 반 별 수강생 대표들이 자신을 가르쳐준 한국어강사에게 감사의 꽃을 가슴에 달아 주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기념식 후에는 수강생 장기자랑 및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됐다. 각각 노래와 합창, 댄스 등을 선보여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한편 한국어교육을 즐겁게 마무리한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1일 오후 5시 소메르 뷔페에서 ‘2017년 다문화가족 가족사랑의 밤’ 행사를 갖고 한해 사업을 마감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4911
  • 기사등록 2017-12-18 09: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2.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3.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4.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5.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