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 공무원의 지속적인 나눔실천 ‘훈훈’ - 풍양보건소 반애련 주무관
  • 기사등록 2017-12-15 14:55:00
기사수정
    풍양보건소 반애련 주무관 저소득·취약계층 치과진료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
[시사인경제]남양주시에서는 한 공무원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선행의 주인공은 남양주시청 풍양보건소에서 근무하는 반애련 주무관이다.

반 주무관은 평소 구강보건사업을 담당하면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점을 안타깝게 생각해 수년 째 소리 없이 치료비를 기부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도 오남희망케어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들의 치과진료를 위한 후원금 20만원을 기부했다.

2015년부터 남양주시 풍양보건소는 남양주시치과의사회, 희망케어와 협약을 맺고 저소득 장애인 등 취약계층들을 위한 구강보건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구강보건사업은 치과치료를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이 대상이며, 치료비 중 치과와 희망케어센터가 각 30%씩 부담하고 대상자가 40%를 자부담해 대상자의 경제적 부담감이 조금이나마 해소 될 수 있도록 하는 협력 사업이다.

반 주무관은 이 구강보건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40%의 자부담조차도 마련하기 힘든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3년째 400만원 가까운 금액을 기부했다.

반애련 주무관의 나눔 활동은 이 뿐 아니라 틈틈이 장애인복지시설에서 무료 치과 진료 봉사를 하고 있으며, 미용사 면허증을 취득해 장애인을 비롯한 복지시설에서 주기적으로 미용봉사도 함께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나눔 활동으로 2015년도에는 제17회 경기도공무원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6월에는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반애련 주무관은 “치과치료는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대부분 병원에 갈 엄두조차 내시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반애련 주무관은 1993년 의료기술 공무원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했으며 보건소 근무를 통해서 많은 시민들과 만나고 소통하며 따뜻한 보건행정을 펼치고 있다.

반 주무관의 선행은 따스한 봄 햇살처럼 꽁꽁 얼어 붙은 지역사회를 따뜻하게녹여 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4858
  • 기사등록 2017-12-15 14: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지역 신뢰를 다시 세우려면 무엇을 먼저 봐야 하는가 더불어민주당 김민주 부대변인이 장경태 의원 성추행 혐의 고소 사건과 관련해 SNS에 남긴 발언이 지역사회에서 적지 않은 파장을 낳고 있다. 그는 “실수로라도 그런 사람이 아니다”라는 취지의 글을 남기며 장 의원을 옹호했는데, 이는 성범죄 의혹처럼 민감한 사안에 대해 공정성을 우선해야 한다는 사회적 인식과 거리가 있다는 ...
  2. 경기도, 특구 지정 준비 ‘반도체특별법 대응 전담조직’ 가동 경기도가 ‘반도체특별법’ 제정을 앞두고 경기도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전담조직을 가동했다. 경기도는 2일 경기도청에서 ‘반도체특별법 대응 전담조직(TF)’의 첫 회의를 열고, 반도체특별법 제정 이후 달라질 정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도 차원의 전략과 실행 과제를 논의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2023년 9월...
  3. 경기도, 2026년 국비 역대 최고 수준 ‘20조 8,923억 원’ 확보 경기도가 지난 2일 밤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을 분석한 결과, 20조 8,923억 원의 국비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9조 1,412억 원보다 1조 7,511억 원(9.1%) 늘어난 규모로 역대 최초로 20조 원을 돌파했다.서민․사회적 약자 등을 지원하는 복지분야 예산이 전년 대비 1조 6,170억 원 증가하며 가장 큰 폭으로 확대됐다. 대표적인...
  4. 경기도, 도시재생 분야 우수 시군 평가 결과 발표!! 경기도는 ‘2025년도 도시재생 우수 시군 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수 시군에 수원시 등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경기도 도시재생 우수 시군 평가는 ▲도시재생 정책추진 분야 ▲도시재생사업 지원 분야 ▲빈집철거 공공활용 분야 ▲소규모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 분야 등 도시재생 관련 업무 전 분야에 대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도시...
  5. [사설]오산지역위원장 차지호 의원의 단호한 메시지… 최근 장경태 의원 관련 사건이 사회적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김민주 부대변인의 성급한 SNS 게시글은 상황에 기름을 부었다. 사실관계가 충분히 규명되기도 전에 공당의 공식 직책을 가진 인사가 최소한의 성인지 감수성 없이 피해자와 당사자를 둘러싼 혼란을 키우는 발언을 공개적으로 한 점은 결코 가볍게 넘길 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