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뉴스】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30일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과 봉사학습의 증진을 위해 반송고등학교와 MOU협약을 맺었다.
반송고등학교에서 진행된 MOU협약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정명숙 센터장)와 반송고등학교(나종천 교장)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반송고등학교와 같은 협약학교에게 ‘협약학교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그 관계를 돈독히 하고 협약학교 학생들이 본인의 학교에서 자원봉사학습을 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협약학교를 위한 프로그램’은 중학교 1학년 대상의 ‘신입생적응 프로그램’,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장애인식 개선교육’, ‘실버유사체험’ 등의 내용이 있다.
2007년부터 2014년 현재까지 화성시 관내 중학교(29개교), 고등학교(19개교)대상으로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협약을 맺어왔으며, 금일 반송고등학교와의 MOU협약을 맺음으로서 중학교 29개교 중 26개교(90%)와 고등학교 19개교 중 18개교(95%)가 협약을 맺고 있다.
정명숙 센터장은 "반송고등학교 학생들이 이번 MOU협약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이 함양된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