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홈페이지,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 2017 ‘대상’ 수상 -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 경기도 외국어 홈페이지 각각 대상, 최우수상 수상 ‘2관왕’
  • 기사등록 2017-12-14 08:39: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www.gg.go.kr)가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인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 2017’에서 2관왕을 수상했다.

14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륨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 2017’에서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경기도 대표 홈페이지(www.gg.go.kr), 경기도 외국어 홈페이지(english.gg.go.kr)가 지방자치 분야와 글로벌서비스 분야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대상을 수상한 경기도 홈페이지는 디자인 및 메뉴구조의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 목적에 맞는 사용자 환경(UI)을 최적화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경기도 홈페이지는 지난 6월 사이트 디자인 개편을 통해 메인페이지의 구조와 카테고리를 재정립하고 콘텐츠 노출을 강화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쉽고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해 도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또한, 경기도 외국어 홈페이지의 경우 모바일에도 어울리는 대칭적 레이아웃과 함께 경기도를 대표하는 이미지와 다양한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해 경기도 특유의 컬러를 웹페이지에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병주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도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보강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사용자 편의와 접근성을 고려해 홈페이지 이용환경 개선과 품질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4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Web Award Korea)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새롭게 구축하거나 리뉴얼된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웹전문가 3,000여명의 평가위원과 현직 인터넷 전문가와 전문교수진으로 구성된 50여명의 최고 평가위원들이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시상식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4481
  • 기사등록 2017-12-14 08:3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사설] 오산시 행정, 더 이상 변명으로 버틸 수 없다 오산시 행정이 위험 수위에 도달했다. 명분을 잃은 사업, 책임을 회피한 조직, 시민을 외면한 안전 대응 세 가지가 동시에 무너지고 있다.  지난 19일 제298회 정례회에서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원의 7분 간의 자유발언은 감정적 발언이 아니라 행정 실패를 더 이상 감출 수 없다는 증거다. 문제는 단순하다. 오산시는 지금 무엇을 위해 예산...
  2. [기획특집①]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 인구가 약 27만 명을 넘어섰지만, 시의회 의원 정수는 30여 년째 변함없이 7명으로 고착돼 있다. 인구 증가 속도를 감안할 때, 이러한 구조가 시민 대표성 약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산시의회는 최근 의원 정수 확대 건의안을 경기도에 제출하며 본격적인 논쟁의 문을 열었다.오산시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당시 인구 약...
  3. [기획특집③]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은 단순히 지역 의회 숫자를 늘리는 문제가 아니다. 제도적 한계와 절차적 제약 속에서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개선 방향까지 포함하는 쟁점으로 비화하고 있다. 핵심은 법과 현실의 괴리, 경기도 승인 절차, 공직선거법 개정 과제다.현재 「공직선거법」상 지방의원 정수는 시·도별 총량제 기반으로 규정..
  4. [기획특집②]27만 시민·7명의 의회… 오산 대표성을 재설계하라! 인구 증가 속도가 빠른 오산시의 의원 정수 확대 논쟁이 지역 내 뿐 아니라 지방자치 제도 전반의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특히 타 지역과의 비교에서 오산시의 대표성 지표가 불리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제도 개선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인구 대비 의원 수’는 한 지역의 지방의회 대표성이 얼마나 촘촘하게 확보되는지를 가...
  5.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