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발대식 개최 - SNS 통해 수원의 문화·관광 알린다
  • 기사등록 2014-04-27 10:44: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라수흥)은 26일 재단 기획전시실에서 수원의 문화예술과 관광을 함께 체험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자국에 홍보하는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독일과 중국, 일본, 파키스탄, 아제르바이잔 등 5개국 14명의 홍보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과 홍보단원증을 수여했다.


이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화성행궁 관람과 무예24기 시범공연을 관람했으며, 향후 활동내용과 SNS 활용에 대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수원문화홍보단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우수성과 수원화성문화제 등 수원의 대표 축제에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활동을 전개한다.


홍보단원들은 ‘수원을 전 세계에 공유하다’란 케치프레이즈 아래 4회에 걸친 팸투어와 수원의 명소를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는 명소찾기에 참여한다.


팸투어는 ▲문화, 음악 그리고 전통을 만나다 ▲은은한 달빛 아래 수원화성 즐기기 ▲오감만족 수원화성 ▲220년 전으로 떠나는 수원화성 여행 등이다.


또한 명소찾기는 수원 남수동 일대의 통닭거리를 비롯해 도심속 노을빛전망대, 수원화성박물관 등 수원을 대표하는 공간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재단은 국내 대학교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홍보단을 구성했고, 이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수원화성 프리패스(Free Pass) 제공, 재단 주요사업을 연계한 팸투어 무료 참여, 재단 주최 축제 및 공연․행사 등에 무료관람 혜택 등을 지원한다.  

 

홍보단원으로 선발된 경희대학교 한국어과 코다이라 마이(29) 씨는 “수원에서 외국어자원봉사 활동을 한 경험을 살려 이번 기회에 많은 외국인들에게 수원화성의 아름다움을 적극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홍보단원들은 오는 6월에 열리는 ‘수원화성국제음악제’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며, 우수 홍보단원을 선정하여 포상의 영예도 부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443
  • 기사등록 2014-04-27 10: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4. 조용호 도의원, 동탄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심의에 유감 표명… 경기도의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은 8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동탄 장지동 물류센터의 교통영향평가 심의 통과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조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해당 물류센터 부지는 화성시에 속하지만, 물류차량의 주요 통행로는 오산시 동부..
  5. 최종현 대표의원 서남부권역 초선의원과 소통정담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수원7)이 지난 6월 동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의 정담회에 이어 당내 초선의원들과 소통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8일(월) 경기 서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 소통정담회를 개최하여 대표단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초선의원으로서의 겪은 어려움과 극복방법, 정책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