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여객선 침몰사고 관련 안산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촉구 성명
  • 기사등록 2014-04-19 23:18: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임성택 기자 = 경기도의회는 지난 16일 오전 전남 진도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 정부는 충분한 예산과 인력 지원으로 신속한 인명 구조와 원활한 사고 수습을 할 수 있도록 가장 피해가 많은 안산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하루 빨리 선포해 주기를 촉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이번 세월호 여객선 침몰로 인해 승객과 선원 등 476명 중 구조된 174명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은 현재 사망 또는 실종된 상태이며, 특히 대부분의 실종자가 안산 단원고 학생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그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현재 정부는 세월호 여객선에 살아있을 단 한명의 실종자를 구조하기 위하여 험난한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사고 해역의 높은 파도와 빠른 조류로 인해 구조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또한 정부는 여객선 침몰 사고로 최악의 해상 참사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신속한 구조 활동, 적절한 의료 지원, 유족과 실종자 가족 등에 대한 전폭적이고 빠른 지원을 위하여 특별재난지역 선포가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침몰 사고로 가장 피해를 본 안산지역 일대 주민들은 깊은 절망감에 빠져 있고, 구조된 학생은 물론 단원고 재학생, 가족 및 학부모 등도 외상 후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등 간접 피해를 입고 있으며, 당장 치료가 필요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경기도의회 의원 일동은 여객선 침몰로 인해 피해가 극심한 지역인 안산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 하는 바이며,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켜 귀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406
  • 기사등록 2014-04-19 23: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