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도서관 ‘2017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우수사서 선정 |
|
[시사인경제] 남양주시 진건도서관팀 이서현 사서가 지난 11월 30일 ‘2017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운영 우수사서로 선정됐다.
‘2017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공공도서관 108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포함, 전국 110개 도서관이 참여해 총 10명이 우수사서로 선정됐다.
남양주시 진건도서관이 운영한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드림스타트팀의 ‘학습멘토링 프로그램’ 아동을 대상으로, 함께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진행하며 도서관 이용교육, 공연관람,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체험도 함께 진행했다.
정보취약계층의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된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도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어린이들의 독서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독서의 장이 됐다. 그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독서를 통해 정서적 지원 및 정보접근의 기회를 균등하게 누릴 수 있는 독서환경을 지원하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남양주시 진건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노랑파랑 책 읽어 주세요’ 및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2018년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진건도서관은 책 읽는 도시 지역 문화 형성을 운영 원칙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