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지난 11월 30일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올 한해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듀 2017 정보과학도서관 송년스케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지역 내 독서문화 향상 및 도서관 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독서 우수자 시상 및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독서마라톤대회에 참가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시상으로 과천초 3학년 이하은 학생과 서동현 씨 가족 등 8명이 과천시장 표창을 받았으며, 도서관 운영과 발전에 이바지해온 공로로 상록봉사단 여규태 씨, 도서관을 사랑하는 모임 이지연 씨, 최다도서기증자 박종민 씨, 과학문화해설사 등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밖에 정보과학도서관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내 인생의 자서전’ 포토에세이 과정 수료생에 대한 수료식이 있었다.
신계용 시장은 행사에 참석해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책은 사람을 성숙하게 만들고 지혜롭게 변화시키는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인생이 더욱 풍요로워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내년에 도서관 1층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콘서트, 강연, 모임 장소로 활용하고, 2층에 4차 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3D제작 디지털 공작소’를 마련하며, ‘365야간 공부방’ 운영, ‘독서 글램핑’ 행사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