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 1·3세대 통합 라디오 - 덕양노인종합복지관, 백양중학교와 함께하는 세대 간 소통
  • 기사등록 2017-12-01 11:17:00
기사수정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
[시사인경제] 고양시 덕양노인종합복지관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은 복지관 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끼리 뜻을 모아 활동하는 자조모임이다. 지난 2015년 10월 덕양노인종합복지관 개관 15주년 기념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낮 12시 복지관 관내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은 온라인 및 SNS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다른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왔고 주체적이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적극적인 노인의 모습으로 모범적인 활동을 해왔다.

특별히 올해는 백양중학교 방송반(2학년)과 함께 1·3세대 통합 라디오 방송을 진행했다. 총 4가지 테마 ▲10대들의 신조어 ▲학창시절 추억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 ▲미래의 꿈를 가지고 각 세대에서 느꼈던 경험과 이야기를 통해 재미 뿐 아니라 세대 간 이해 향상 및 소통의 기회를 확대했다.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 김숙자 회장은 “요즘 TV매체에서 ‘중2병’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청소년들과 어떤 주제로 대화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직접 만나보니 너무 예쁘고, 착하고 자기만의 생각도 뚜렷한 것 같다”며 “청소년들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백양중학교 장민서(15세) 학생은 어르신들의 학창시절 이야기를 듣고 “친구들과의 여행 이야기를 통해 어르신들도 우리와 똑같은 학생이였구나”라는 공감이 생겨 더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과 백양중학교는 2018년에도 통합라디오를 통해 세대 간 소통 및 통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의 활동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백양중학교와 함께하는 ‘Ever Green 라디오 방송단’ 1·3세대 통합라디오 방송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및 백양중학교 관내방송으로 진행된다. 또한 모바일 홈페이지, 고양시청 블로그, 고양영상미디어센터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2931
  • 기사등록 2017-12-01 11: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조용호 경기도의원, ‘사람을 잇다 도시를 흐르게 하다’ 출판기념회 개최 오산의 길 위에서 수많은 시민을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온 조용호 경기도의원이 자신의 의정 철학과 시민과의 여정을 담은 책을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연다.조 의원은 “시민 여러분의 간절한 바람을 잊지 않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시민과의 소통과 상생, 그리고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고민을 담았다&rdquo...
  2. 경기도, 전기차·수소차 구매 도민에 총 6,928억 원 지원 ‘전년 대비 22% ’증가 경기도가 올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차·수소차를 구매하는 도민에게 총 6천928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전년 5,687억 원 대비 22% 증가한 예산이다.전기차 구매 보조금 예산은 4,647억 원으로 승용차는 최대 830만 원, 승합은 최대 9,100만 원, 어린이 통학버스는 최대 1억4,950만 원, 화물차는 최...
  3.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4.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5.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