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net) 컨퍼런스' 개최 - 창업과 혁신 성장 시대, 지식재산의 역할과 방향
  • 기사등록 2017-11-27 16:23:00
기사수정
    분과별 소주제 및 주제발표
[시사인경제]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는 2017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net) 컨퍼런스를 27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창업과 혁신 성장 시대, 지식재산의 역할과 방향”을 주제로, 와이즈만 연구소의 모데차이 쉐브스 부총장과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국회의원이 기조연설을 했고, KIPnet 참여기관들이 5개 소주제별로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관계부처, 인천광역시 등도 참여해 지식재산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구자열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해 지식재산의 역할이 한층 더 중요해짐을 강조하면서 지식재산이 창업과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원동력임을 역설했다.

또한 구 위원장은 KIPnet 참여기관들이 자율적으로 지식재산이 혁신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에 대해 격려했다.

문미옥 과학기술보좌관은 축사를 통해 新정부는 분배와 성장이 선순환을 이루는‘사람중심의 지속 성장 경제’를 구현하고자 하며, 그 핵심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흐름속에 중소벤처가 혁신성장을 주도하고, 성장의 과실이 모든 근로자에게 골고루 배분되는 혁신성장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혁신 역량을 집중시키기 위한 가장 중요한 기반이 바로 지식재산 제도임을 역설했다.

이날 모데차이 쉐브스 와이즈만 연구소 부총장이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와 ‘와이즈만 연구소의 혁신 및 지식재산권의 사회적 혜택’에 대해 소개했다.

뒤이어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새 정부의 창업·벤처 정책과 기술창업 활성화’에 대해 기조연설을 했다.

김 의원은 기조연설을 통해 투자 중심 성장 생태계 조성 등 기술창업과 벤처정책의 주요과제를 제안했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KIPnet 참여기관들이 “창업과 혁신 성장 시대, 지식재산의 역할과 방향”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실천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5개 분과별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컨퍼런스의 사전행사로 2017 청년지식재산인상(Young IP Pioneers Award) 시상식이 진행됐다.

기관 시상의 경우, 인천광역시(지자체 부문), ㈜윌러스표준기술연구소(기업 부문), 한국과학기술원(대학·연구소 부문),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공공·협회·단체 부문)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개인 시상의 경우, 임유봉 대표((주)플라즈맵)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창조·사업화 분야)을, 김민기 조교수(여주대)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문화·콘텐츠 분야)을, 한태규 팀장(팅크웨어(주))이 특허청장 표창(IP관리·경영 분야)을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2317
  • 기사등록 2017-11-27 16: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올 한해 25명에게 공익제보 포상금 9,977만 원 지급 경기도 감사위원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등을 통해 신고한 공익제보자 25명에 총 9,977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익제보자 포상 등을 심의했다. 지난 15일 열린 2025년 제4차 공익제보지원위원회에서는 건강·환경·안전·부패 등..
  2. 김정수 민주평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고문,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고문이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국민훈장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적을 세운 이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으로, 지방자치 영역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실천해 온 인물이 수상한 데 큰 의미가 있다.김.
  3. 경기도, 고액 체납자 은닉재산 추적 ‘지방세 체납액 18억 원’ 징수 경기도가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100일 총력징수작전에 따른 은닉재산 추적 중심의 징수 활동을 통해 약 18억 원의 지방세 체납액을 징수했다.먼저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주요 금융기관 12곳의 수표 발행 정보와 미회수 수표 정보를 정밀 분석해, 재산을 은닉한 혐의가 있는 지방세 고액 체납자를 집중 조사...
  4. 뿌리 깊은 20년, 더 큰 가치를 향한 변화의 시작 지난 15일, 컨벤션 더 힐에서 한국카네기 CEO클럽 화성오산 총동문회 제19대·20대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약 200여 명의 동문과 내빈이 함께한 가운데, 화성오산 카네기가 걸어온 20년의 역사와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이·취임식의 하이라이트는 ...
  5. <오산천의 오늘과 내일> 토론회서 시 집행부 정면 비판 오산시의 생태적 허파이자 시민의 쉼터인 오산천이 무분별한 인위적 개발로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는 비판이 공개 석상에서 쏟아졌다. 지난 18일 오후 2시, 오산시의회 전예슬 의원 주관으로 열린  토론회에는 시민 50여 명이 참석해, 현 오산시가 추진 중인 오산천 정비 사업을 강도 높게 성토했다. 이날 토론회는 오산천 개발의 문제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