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경기도 줌마탐험대’ 발대식 개최
관리자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경기도생활체육회는 지난 10일 오전 11시 30분 수원월드컵컨벤션웨딩홀에서 국민생활체육 경기도등산연합회가 주관하는 "2013 경기도 줌마탐험대‘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경기도 줌마탐험대’는 국내 최초의 여성 해외 탐험원정대 활동을 통한 경기도 홍보 및 국제 민간외교 활동을 펼치기 위해 본격적인 히말라야 안나푸르나(5,416m) 원정에 나서게 된다.
발대식에는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김경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고인정 보건복지공보위원장, 경기도생활체육회 한규택 사무처장, 경기도등산연합회 박흥석 회장, 농협중앙회 조재록 경기 본부장 및 줌마탐험대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등산협회가 각 시군연합회로부터 대원을 추천받아 엄격한 체력테스트와 서류심사를 통과한 27명의 대원을 선발해 지난 3개월간 전국 명산을 돌며 가정주부로서 감당키 어려운 훈련을 이겨낸 줌마탐험대원들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격려사, 탐험대원들의 소개, 탐험대기 전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윤화섭 경기도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여러분들이 이번 등반을 통해 보여주는 끝없는 도전정신과 강인한 체력은 경기도의 힘이 될 것이며, 1200만 경기도민에게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흥석 경기도등산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훈련을 통하여 팀웍과 리더쉽이 무엇인지 새삼느꼈을 것dl다. 그 모든 훈련을 마친 대원들이기에 히말라야의 품을 여러분의 가슴으로 담을 수 있는 자격이 충분하다"고 밝혔다.
천영미 탐험대장은 "이번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5,416m) 원정은 차기 줌마탐험대 도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며 나아가 수많은 경기도 여성 등반인들의 귀감이 될 것"이라며, "밟아보지 않은 세상에 대한 설렘, 맞서보지 못했던 내 자신을 마주하게 될 기대로 저 뿐만 아니라 함께하는 여러분들의 심장도 고동치리라 생각하고, 지금 이순간의 설렘과 열정을 끝까지 기억하며 탐험대원들과 함께 제2기 경기도 줌마탐험대의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등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천영미 의원을 대장으로 하는 총 32명의 '경기도 줌마탐험대'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14박15일간)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5,416m) 원정길에 오른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