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임성택 기자 =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 7일 오후 유통산업의 환경 변화로 대형마트 등과 힘겨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오산 중앙전통시장을 방문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 탐방 길에 나섰다. 



곽 시장은 이날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전통시장 곳곳을 누비면서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면서 서민들이 느끼는 체감 경기를 확인하고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하여 제수용품 등을 직접 구입하며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활동을 벌였다.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상인들과 시민들의 고충을 여과 없이 듣고 시정에 직접 접목하는 현장행정이 시민들과의 소통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영세 상인들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의 경기가 살아나서 서민들의 얼굴에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고 웃음과 희망이 넘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 대목을 맞아 장을 보러온 최모(52세, 여)씨는“딱딱한 콘크리트 건물 안에서 기계적으로 물품을 고르고 계산하는 대형마트보다 말만 잘하면 덤도 듬뿍 주는 전통시장이 인간미가 넘치고 정이 있어 자주 찾는다”며“제수용품 등을 대형마트 보다 15~20%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전통시장의 매력”이라며 전통시장 예찬론을 펼쳤다. 



오산시는 지난해 1시장-1대학, 전통시장 일방통행로 지정, 화장실 신축, 아케이트 LED 교체, 간판 및 조형물 설치 등을 지원했으며, 전통시장 상품권 매출도 2011년 1억5천만원에서 2012년 18억1천만원으로 전년 대비 1,100%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한편 오산중앙전통시장은 시장경영진흥원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전통시장 활성화수준 평가 결과 전국 1,511개 전통시장중에서 2위(경기도 1위)의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166
  • 기사등록 2013-02-09 09: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2.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3. [사설]신기술을 두려워하는 순간, 미래는 멀어진다 새로운 기술은 언제나 낯설고 불편하다. 그러나 낯섦과 불편을 이유로 거부한다면,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 변화는 기다려주지 않는다. 기술 발전은 하루가 다르게 속도를 높이고, 사회는 그에 맞춰 끊임없이 재편된다. 익숙함에 안주하는 순간, 우리는 스스로를 과거에 묶어두는 것이다. 키오스크 도입 당시 불편을 호.
  4. 경기도 , 고액체납자 징수·탈루세원 제로화 ‘목표액 1,400억 원 ’조기·초과 달성 전담 추진반까지 운영하며 ‘고액체납자 징수 및 탈루세원 제로화’ 특별활동을 추진한 경기도가 12월 19일 기준 총 1,401억 원의 세입을 확보하며 당초 목표였던 1,400억 원 추징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시기 역시 처음 약속했던 2026년 1월 6일보다 20일 빠른 것으로 도는 조기·초과 목표 달성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경기도는 지난...
  5. 【인터뷰】백성권 더블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 백성권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부위원장은 평택 진위면에서 태어나 지역에서 생활해 왔다. 진위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장안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친 뒤에도 거주와 생활 기반을 지역에 두고 있다. 백 부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장, 평택시 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 지역 총동문회 활동,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봉사단체 임원 등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새해인사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