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한상담 수원시 경제정책국장은 24일 “115만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수원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의 경제기반 구축, 미래기반형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기업하기 좋은 도시조성, 도시농업 부가가치 극대화 등을 5대 중점과제로 선정해 추진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이것이 올 해 수원시 경제정책 방향이라고 밝혔다.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1인 창조기업과 시니어 비즈플라자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난 해 47개 기업이 입주한 수원시창업지원센터에 대한 지원을 강화 해 60억원의 매출목표를 달성하며, 협동조합기본법 시행에 따른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 실정에 맞는 모델 발굴로 조기 정착을 도모하고, 서울, 화성, 오산 등 상생도시 우수기업 및 구직자들이 참여하는 ‘로컬 네트워크 일자리박람회’를 2회에 걸쳐 개최한다.





상생협력의 기반구축을 위해 구매탄시장 주차장 조성에 25억원, 영동시장 캐노피 설치에 6억원, 가구거리 상점가 정비에 9억원 등 전통시장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현대화 사업에 총 56억원을 투자한다. 159개 착한업소 육성지원을 통해 서민 가계 부담을 줄이며,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의 경영능력 개선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2천만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미래기반형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위해,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강화를 위해 2억8천만원,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에 2억6천만원, 지역 R&D지원육성에 212억원을 지원한다.





최적의 기업투자 여건조성을 위해, IT, BT 등 핵심첨단산업기술 업종유치를 위해 고색동 일원 수원산업3단지 조성사업을 완료하며, 오는 2017년까지 고색동 지역 18만5000㎡부지에 7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는 수원산업4단지 사업을 벌인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기업SOS시스템’을 운영하며, 벤처기업 기술개발, 국내외 판로 및 홍보지원 등 3개 사업에 3억7천만원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FTA에 대응하며 3천여 농가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도작 및 시설원예농가 지원에 6억8000만원, 138개 초·중등학교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으로 22억원, 농업인 자녀 학자금 지원으로 1억2500만원을 지원하고, 광교지역 친환경 농산물 육성단지 조성, 시민 대상 상자 텃밭 보급 사업을 벌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142
  • 기사등록 2013-01-27 10: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4. 조용호 도의원, 동탄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심의에 유감 표명… 경기도의 대책 촉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은 8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동탄 장지동 물류센터의 교통영향평가 심의 통과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경기도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조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해당 물류센터 부지는 화성시에 속하지만, 물류차량의 주요 통행로는 오산시 동부..
  5. 최종현 대표의원 서남부권역 초선의원과 소통정담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의원(수원7)이 지난 6월 동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의 정담회에 이어 당내 초선의원들과 소통협력 기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8일(월) 경기 서남부지역 초선의원들과 소통정담회를 개최하여 대표단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초선의원으로서의 겪은 어려움과 극복방법, 정책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