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청소년 나라사랑 함양교육 프로그램 실시 - 청소년들 몽양 여운영 선생 기념관과 생가 방문, 지평의병.지평지전투 기념관 방문 등 뜻깊은 시간 보내
  • 기사등록 2017-11-20 10:32:00
기사수정
    양평군 청소년 나라사랑 함양교육
[시사인경제] 양평군은 양평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양평군 청소년 나라사랑 함양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양평지역 80여 명의 중.고등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갈산공원 및 충혼탑 주변 환경미화정돈, 몽양 여운영 선생 기념관과 생가 방문, 지평의병.지평지전투 기념관 방문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가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과 수중정화활동.수난구조교육을 함께 해 뜻있는 시간을 보냈다.

양평수중환경안전협회 유승문 회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환경정화도 나라사랑의 일환이다. 또한 보이지 않는다고 강에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쓰레기가 환경오염의 주범이 될 수 있기에 주의해야한다”면서 “학생들이 환경정화를 하면서 나라사랑의 뜻도 고취시키면 일석이조의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참가한 학생은 “거리의 쓰레기도 보기싫은데 강에 쓰레기가 많은 줄 몰랐다. 강에 쓰레기를 버리는 행동을 나부터 삼가야하고 주위 분들에게 버리지 말라고 당부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오후에 이어진 몽양 여운영 선생 기념관과 생가 방문, 지평의병.지평지전투 기념관 방문 에서는 학생들이 나라사랑의 무엇인지 어떤 것이 나라사랑인지를 배웠으며, 자신의 고장인데도 자신들이 모르는 충렬의 고장을 배웠다.

학생들은 보훈회관에서 장기자랑과 ‘나라사랑 OX문제 풀기’ 등을 하며 마무리했다.

양평군 김선교 군수는 보훈회관에서 학생들에게 “충렬의 고장인 이곳 양평이 여러분들에게 나라사랑의 힘이 돼야 하고 미래의 희망인 여러분들이 나라의 힘이 돼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1367
  • 기사등록 2017-11-20 10: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