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경필, 멀티환승터미널 건립 '2분마다 출발 굿모닝 버스’ 정책 발표
  • 기사등록 2014-04-10 09:02: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남경필 의원은 9일 신개념의 멀티환승터미널을 건립하고, 2분마다 경기도에서 서울로 출발하는 ‘굿모닝 버스’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멀티환승터미널은 주차장, 쇼핑몰, 문화시설이 있는 신개념 환승터미널로 IC 주변 유휴 부지를 활용하여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멀티환승터미널은 민간투자로 개발될 예정이며, 용인/성남 축은 판교IC, 풍덕천, 수원/화성 축은 수원IC, 의왕IC, 한일타운, 고양/파주 축은 고양종합운동장, 백석역, 구리/남양주 축은 퇴계원IC, 토평IC, 화도IC 등 최소 10곳 이상이 후보지역으로 검토되고 있다. 이 밖에 하남/광주, 김포, 시흥/안산도 부지선정을 검토 중이다.


새로이 건립되는 멀티환승터미널에는 2분마다 서울로 출발하는 광역버스가 대기하고 있어 서울로 이동하려는 경기도민들은 터미널까지만 오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탈수 있게 된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좌석예약도 가능하게 된다. 멀티환승터미널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시내버스, 도로 등도 새롭게 정비할 계획이다.


‘굿모닝 버스’ 계획에 따르면, 도지사 임기 내에 출‧퇴근 광역버스 총 179대를 신규로 투입하게 된다. 이 밖에도 농어촌, 벽지 등 버스가 부족한 지역과 학생 통학구역, 산업단지 등에는 맞춤형 공공버스인 ‘따복버스’ 가 도입될 예정이다.


‘굿모닝 버스’ 계획을 위해서는 연 평균 790억 원, 4년 간 총 3,160억 원의 예산이 소요된다. 노선체계개편, 서비스향상, 버스기사처우개선 등을 논의하기 위해 노사정이 함께 참여하는 ‘(가칭)버스정책상생위원회’ 도 구성된다.


남 의원은 “경기도민이 원하는 버스정책은 무상이 아니라, 바로타고 앉아가는 굿모닝 버스”라고 강조하며, “학생 통학구역, 농어촌, 벽지, 산업단지 등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는 맞춤형 공공버스인 ‘따복(따뜻하고 복된)’ 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3125
  • 기사등록 2014-04-10 09:0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2.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3.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